HOME 산업 전자․통신
[단독] 고무 개스킷서 갈색물이 ‘뚝뚝’…LG전자 세탁기 하자 논란
고무 개스킷이 변색된 LG 트롬 세탁기/사진=독자 제공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전자의 대표 모델인 ‘트롬 세탁기’에서 하자가 발견됐다. 사용한 지 한 달여 된 트롬 세탁기 ‘고무 개스킷’이 점차 변색되며 정상적인 세탁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개스킷은 세탁 중 물이 밖으로 새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넣는 패킹을 말한다. LG전자측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내부적으로 확인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피해 고객이 제보자 외에도 더 많은 것으로 전해져 사태는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한 제보에 따르면 고무 개스킷 변색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LG전자 ‘트롬’ 중에서도 세탁기 모델이다.

제보자 A씨는 지난 7월 말 한 백화점에서 건조기와 함께 LG 드럼 세탁기 17kg 모델을 구입했다. 그러나 처음 사용했을 때부터 고무 개스킷에 갈색 물이 고이기 시작했고, 이는 점차 심해져 결국 고무재를 비롯한 개스킷 안쪽까지 변색이 됐다.

A씨는 사용 후 2주경 AS를 신청했으나, 고무 개스킷 교체에도 문제는 반복됐다. A씨 외에도 여러 고객이 같은 증상으로 AS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처음 방문한 기사 말이 최근 3개월 동안 같은 증상으로 AS 접수 사례가 꽤 있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A씨에 따르면 이 문제는 고무 개스킷 표면 염료인 ‘황’과 수돗물의 ‘구리’ 성분이 산화 반응을 일으켜 변색을 일으키는 것이라고. A씨가 제공한 녹취 파일에서 LG전자 AS기사는 “구입 초기에 나타나는 문제로, 치약으로 닦아 쓰게 되면 점차 증상이 약화된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또 “인체에 유해한 성분은 아니”라며 LG전자 본사 차원에서 고무 개스킷 등 부품 개선이 될 것을 언급하기도 했다.

문제는 고무 개스킷이 변색되며 옷감에도 치명적인 손상을 입힌다는 것이다. 개스킷 변색으로 세탁 중 물이 오염돼 흰 옷감의 색깔도 바뀐다고 A씨는 전했다.

그는 “갈색 침전물이 정말 인체에 무해 한지, 또 업그레이드된 패킹으로 확실히 언제 교체 받을 수 있는지도 모른다”며 “(LG전자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도 기다리라는 답변뿐, 어디에 하소연을 해야 할지 답답하다”고 했다.

A씨는 이어 “제품상 문제인데 보상이나 향후 교환에 대한 어떤 약속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LG의 불량 세탁기 판매 및 엉터리 대응으로 너무 억울한 마음”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LG전자는 2014년부터 일부 6모션 통돌이 세탁기에서 세탁 후 먼지가 걸러지지 않는 중대한 문제가 발생해 지난해 말 세탁조 교체 등 자체 무상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다.

이번 트롬 세탁기에서의 고무 개스킷 변색 문제와 관련, LG전자 측은 문제 보고 여부 및 원인을 확인 중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처음 듣는 얘기지만, 일단 확인 후 말씀 드리겠다”고 말했다.

고은별 산업 2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keb0522@wolyo.co.kr
IT. 전자. 항공. 제약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9
전체보기
  • 흐흠.. 2018-09-14 05:23:30

    엘지것만 그렇진 않아요.. 세탁기 녹 검색해보면어느 회사제품이든 녹물 발생한다고 떠들썩 하는건 똑같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그런건 아니니깐 논란이 크게 안되는것 같은데요. 그 발생장소의 집에는 물에 철분함량을 의심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암튼 A/S기사분들도 모든 다 고쳐줄 수 있는 신은 아니지만 답변하는거랑 일처리 하는거 답답한 부분도 많네요ㅠ   삭제

    • 이론 2018-09-13 20:13:58

      역쉬 엘지   삭제

      • 황정남 2018-09-13 15:08:30

        엘지전자믿고 샀는데.. 다시 삼성으로 가야하나   삭제

        • 싸복맨 2018-09-13 14:23:39

          어쩐지 수상하다 했어...? 6년전에 샀던 트롬세탁기랑 똑같은 녀석이 아직 매장에서 판매를 하더라고... 기능이야 업그레이드 됐겠지만 6년전 모델과 똑같이 생긴놈을 아직 판다는게 이해가 안됨... 삼성은 인지도가 낮지만 엘지를 이길려는 노력이 보이던데... 배짱 장사는 엘지놈들 엘지충한테 한방 먹여줘서 고맙다... 제발 돈 써가며 변화를 좀 줘라... 고객이 호구로 보이나....   삭제

          • 김기수 2018-09-13 14:14:13

            백색가전은 엘지라고 무심코 샀다가는 뒤통수맞을수도 있겠구만 ㅡ.ㅡ   삭제

            • 이영훈 2018-09-13 13:37:56

              이건아닌듯ㅡㅡ 믿고 구매햇는데 이제 못사겟네
              역시 AS는 삼성이지   삭제

              • 푸른나무 2018-09-04 14:11:14

                세탁기구입한지~40일는데
                증상이똑같네요   삭제

                • 물오른승우 2018-09-03 19:09:47

                  안겪어보니 그런소릴 하지 ㅋ
                  그럼 bmw차들은 왜 기사화 되냐 ㅋ   삭제

                  • 홍길동 2018-09-03 18:39:54

                    이게 기사 꺼리인가 수많은 부품을 제작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문제도 생기지
                    그 부품만 교체해주면 되는 해프닝을 ... 똥개 기자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