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용보증재단에 2억원 특별출연, 총 30억원 규모 지원

오인택(왼쪽) 제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이창재 우리은행 부행장이 지난 11일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신용보증재단에서 진행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신용보증재단에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1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창재 우리은행 부행장과 오인택 제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우리은행은 협약을 통해 제주신용보증재단에 2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재단에서 발급한 3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지원한다. 보증서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대출기간은 최대 6년이며 5년 간 최대 1.0%포인트(연 0.2%포인트)의 보증료가 우대된다. 제주신보 소상공인 통장을 추가 이용 시 각종 은행수수료가 면제된다.

보증서 담도대출 지원대상은 제주신용보증재단의 기준에 따라 우리은행이 추천한 소상공인과 창업기업 등이며 재단과 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국지역신용보증재단 특별출연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자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혁신벤처 기업 등의 성장을 돕는 생산적 금융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권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