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 부문 경력 20년 이상
고객경험본부 내 스페이스이노베이션담당 상무 임명

현대자동차 코넬리아 슈나이더 상무 / 사진 = 현대자동차그룹

[월요신문=김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폭스바겐그룹의 브랜드 체험관 '폭스바겐그룹 포럼'의 총 책임자 출신인 '코넬리아 슈나이더'를 영입했다.

14일 현대차는 브랜드 체험, 스페이스 마케팅 분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코넬리아 슈나이더(54세, Cornelia Schneider)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코넬리아 상무는 고객경험본부 내 스페이스이노베이션담당 상무로 임명된다.

오는 17일부터 현대차에 합류하게 될 코넬리아 슈나이더 상무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운영 ▲스페이스 마케팅 관련 기획 ▲모터쇼 등 글로벌 전시회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또 브랜드 전문가로서의 근무 경험을 살려 현대자동차 전반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역할도 수행한다.

현대차에 따르면 코넬리아 슈나이더 상무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고 있고, 이를 브랜드 체험 콘텐츠에 담아내는 능력이 탁월하다.

코넬리아 상무는 독일 함부르크대학 사회·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1990년 NDR, 프레미어레(Premiere) 등 독일 TV 채널의 행사 담당으로 경력을 시작했다.

30대 초반에 프레미어레 TV의 전시 및 이벤트 총괄에 임명됐고, 1999년과 2001년에는 소니와 타임워너 독일 지사에서 고객 체험 업무를 담당했다. 2003년부터는 폭스바겐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폭스바겐그룹 포럼'의 총책임자 역할을 맡았다.

코넬리아 슈나이더 상무는 "현대자동차와 다양한 분야에서 나의 경험들을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쌓아온 전문 지식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함으로써 현대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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