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텔신라

[월요신문=유수정 기자] 호텔신라는 추석을 앞두고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 주인들과 함께 제주 서귀포시에 있는 대포경로당을 방문해 주변 소외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맛있는 밥상’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역사회로부터 도움을 받아 재기에 성공한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 주인들이 지역 어르신과 독거노인 100여명에게 직접 만든 음식을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함에 따른 것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임상필 제주도의원, 하주호 호텔신라 전무, 오상훈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 등도 함께 참석해 배식과 복지관 인근 환경 정화 활동을 도왔다. 영업주들은 필요한 반찬을 나눠서 준비하고 현장에서 배식, 조리, 서빙 등을 분담하며 분주하게 움직였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 주인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봉사모임 ‘좋은 인연’의 활동은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호텔신라 측의 설명이다.

앞서 2015년 10월 제주시 ‘연동 경로회관’을 방문해 어르신 120여명에게 직접 만든 음식을 제공해 드리는 ‘맛있는 밥상’ 나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2016년 10월에는 태풍 ‘차바’의 피해가 가장 큰 곳 중 하나였던 서귀포시 ‘신례2리 노인회관’을 방문해 독거노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두 번째 맛있는 밥상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것으로 이어갔다. 지난해에는 추석을 앞두고 제주시 동제주사회복지관 방문해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맛있는 밥상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이들은 기부금을 모아 소외된 이웃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의 활동도 추가적으로 진행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임 대표를 맡고 있는 2호점 ‘동동차이나’의 오동환 사장은 “4년째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영업주들간의 유대감도 매우 높아졌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 이웃과 조금이나마 온정을 나누고 베풀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 JIBS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식당들의 자립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대상 식당은 제주도청 주관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심의절차를 거쳐 선발하며, 호텔신라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활동 모습은 지역방송사 JIBS를 통해 매주 방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