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잦은 우리은행 전산장애…복구 지연 중

<사진=우리은행 홈페이지>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추석을 앞둔 21일 우리은행에서 발생한 전산장애로 고객들의 불만이 폭발하고 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부터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서 우리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다른 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송금이 안 되는 장애가 발생했다.

우리은행은 금융결제원의 타행 공동망 회선 가운데 우리은행 회선에서 장애가 발생해 송금이 안 됐다며, 금융결제원에 연락해 1시간 반 만에 복구를 마쳤다고 밝혔지만 오후 2시 기준 현재 장애현상은 계속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우리은행 측은 “장애가 발생한 시간 동안 밀렸던 송금 처리가 몰리면서 송금이 지연되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고 해명했다.

우리은행 장애로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고객들은 “명절을 앞두고 중요한 업무 처리를 못하고 있다”면서 “지난 5월에 이어 또 다시 이런 일이 발생했는데 서비스 관리를 어떻게 하는 지 모르겠다” 등 다양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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