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홈쇼핑

[월요신문=유수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처치곤란’ 아이스팩을 무료로 수거해 식품 협력업체에 무상 제공하는 자원 재순환 캠페인인 ‘북극곰은 얼음팩을 좋아해’를 정례화하기로 결정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0일부터 현대H몰 내 캠페인 전용 페이지를 오픈을 시작으로 매달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을 상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두 달간 시범 운영한 결과 캠페인당 1000여명 내외가 참여하고 인당 평균 약 20여개 아이스팩 회수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울산점에서 진행한 캠페인의 경우 첫 날 고객들이 몰려 조기 마감될 정도로, 참여도가 높아 이를 정례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이들은 매달 첫째주 월요일에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을 시작할 예정이다.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수거 신청을 받으며, 1인당 신청할 수 있는 아이스팩(타사 제품 포함)은 20개다. 택배업체가 고객 집으로 방문해 직접 수거하며, 택배 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상무)은 “포장재 재활용 및 재사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예상 외로 높은데다, 고객들의 참여도도 높아 정기적으로 무료 수거 활동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며 “상품 포장과 배송시 발생할 수 있는 포장재 사용을 최대한 줄여 나가고,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지역 아파트 단지 및 교육기관 등과 연계한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도 준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