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의정부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뮤지컬 연출가 황민씨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장혜원 기자] 음주운전 사망사고를 낸 뮤지컬 연출가 황민씨가 자신의 잘못을 모두 인정하며 피해자와 유족들에게 공개 사과를 표했다.

황씨는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의정부지방법원에 출석해 자신의 잘못을 모두 인정한다고 밝혔다.

황씨는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뒤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제가 다 잘못한 거다. 제가 음주 운전한 거다. 아까운 생명을 잃게 돼 피해자와 유가족들에게 너무 죄송하다”라고 사과하면서 “법이 심판하는 대로 따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내하고는 한 번도 만나보지 못했다. 사고 후 집에 오지 못하게 해 못 갔다”고 뮤지컬 배우인 박해미를 언급하면서 “아내의 전권을 위임받았다는 변호사를 통해 박해미 씨의 입장을 들었고 그 분과 통화를 몇 번 한 게 전부”라고 설명했다.

앞서 황씨는 지난 8월 27일 밤 11시 15분쯤 경기 구리시강변북로 남양주 토평 나들목 인근에서 만취 상태로 자신의 스포츠카를 운전하다 갓길에 정차 중인 25t 화물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내 동승자 2명을 숨지게 한 혐의(특가법상 위험운전치사상)를 받고 있다.

한편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황씨는 경기 구리경찰서로 이송돼 대기하고 있으며,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오후 결정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