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레드 닷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네시스 강남' 체험관 / 사진 = 현대자동차

[월요신문=김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올해의 브랜드(2018 Brand of the Year)'로 선정됐다.

16일 현대자동차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m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에서 디장인 부문 최고 상인 올해의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총 3개 부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현대차가 받은 '올해의 브랜드' 상은 3개 부문의 시상 결과를 종합해 가장 뛰어난 디자인을 보여준 1개 브랜드에 수여하는 최고 상이다. 한국 기업이 이 상을 수상한 것은 2015년 LG전자 이후 두 번째이며, 한국 자동차 기업으로서는 현대차가 최초다.

수상 세부 사항별로는 제품 디자인(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넥쏘와 코나 2개 차종이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또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쏠라티 무빙호텔'이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에 선정됐고, 이외에도 총 5개의 상을 받았다.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올해 1월 오픈한 브랜드 체험관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사운드'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2018 레드 닷 어워드의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꾸준히 창의적인고 혁신적인 도전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페터 제흐(Peter Zec) 레드 닷 회장은 "점차 포화되는 자동차 산업에서 현대차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타 부문과의 협업, 브랜드 경험 제공을 이뤄냈다"며 "멋진 자동차 디자인뿐만 아니라 섬세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인 현대차를 레드 닷 어워드 최고 영예의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