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29)씨가 공주 치료감호소로 이동하기 위해 22일 오전 서울 양천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장혜원 기자] ‘강서 PC방 살인 사건’의 피의자 김성수의 얼굴이 공개됐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22일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 김성수씨의 얼굴 등의 신상을 공개하고, 김씨의 정신감정을 위해 공주 치료감호소로 이송했다.

이송에 앞서 경찰은 범죄 피의자 신상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김씨의 실명과 얼굴. 나이 등의 신상정보 공개를 결정했다.

공주 치료감호소로 가기 위해 양천경찰서를 나서던 김씨는 기자들의 질문에 “동생은 공범이 아니다”라며 “제가 죗값을 치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우울증 진단서를 제출한 배경 등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는 “제가 낸 게 아니다. 가족이 제출했다”고 답했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우울증을 호소하며 진단서를 제출한 김씨는 충남 공주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에서 최대 한 달 동안 정신감정을 받게 된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14일 오전 8시 10분쯤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서비스가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아르바이트생 신모씨(21)를 상대로 흉기를 수십차례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김씨가 심신미약을 이유로 감형을 받아서는 안 된다는 내용의 청원 글은 지난 17일 게시된 지 닷새 만인 이날 현재까지 85만명이 넘는 참여자의 동의를 받았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