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N Line./사진=현대자동차

[월요신문=지현호기자]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N의 감성을 기본차에 적용한 N Line 첫 번째 모델 ‘i30 N Line’을 공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i30 N Line은 기존 i30보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감을 원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전면에 블랙 메쉬타입의 N Line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프론트립과 휠에어커튼 가니쉬 등을 적용했고 블랙베젤 헤드램프, 가로 배치형 LED 주간주행등이 들어갔다. 후면은 N Line 전용 리어 범퍼와 전용 리어 디퓨져를 적용하고, 듀얼 머플러팁이 장착됐다.

내장 디자인 역시 N Line 전용 디자인을 도입했다. 스티어링휠과 기어 노브(손잡이)에는 N 로고와 레드 포인트 컬러를 적용하고 반 펀칭(punching) 디테일로 시각뿐만 아니라 촉각적인 부분에서도 고성능 감성을 담았다.

주행성능은 조향 응답성을 향상하기 위해 스티어링휠의 기어비를 상향했다. 스포츠 주행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미쉐린(Michelin) 파일럿 스포츠 4(PS4)’ 타이어도 적용했다.

또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를 확대해 제동성능을 높이고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차체 움직임을 확보했다. 변속 로직 개선으로 가속 응답성 역시 향상시켰다.

머플러 구조변경으로 배기음을 키우고 스포티한 사운드를 강조, 고성능 주행감성을 가미했다.

이 밖에도 6단 수동변속기 사양을 추가하고 7단 DCT를 선택사양으로 구성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성능 모델의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감각을 담은 N Line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고성능 N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커스터마이징 부품 및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N Option(엔 옵션)’도 선보여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