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NCAP) 별 다섯개

수소전기차 넥쏘 / 사진 = 현대자동차

[월요신문=김덕호기자]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가 유럽에서 최고 등급의 안전성을 공인 받았다.

25일 현대자동차는 올해 출시한 넥쏘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NCAP’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고 밝혔다. 수소전기차가 NCAP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것은 세계 최초다.   

유로NCAP 테스트에서 넥쏘는 ▲성인 탑승자 안전성 ▲어린이탑승자 안전성 ▲안전 보조 시스템 ▲교통약자(※보행자및 자전거 탑승자) 안전성 등 네 가지 평가 부문의 종합 평가를 받았다.

이 결과에서 넥쏘는 모든 평가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성인 탑승자와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의 점수가 높았다.

성인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 넥쏘는 정면 및 측면 충돌시 탑승자의 상해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는 후석시트벨트 프리텐셔너와 로드리미터 적용으로 우수한 어린이 보호 성능을 보였다. 또 카시트 장착 편의성이 높은 것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로NCAP은 전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신차 안전검사 중 하나"라며 "넥쏘가 최고 등급을 받은 만큼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안전한 차'로서고객들의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