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표준 프로세스 도입 및 자동화 통합관리

대웅그룹 통합 S4 HANA 구축 프로젝트’ 킥오프 행사 모습. /사진=대웅제약 제공.

[월요신문=이명진 기자] 대웅제약이 미래를 위한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고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대웅제약은 독일 SAP사의 최신 전사적자원관리(ERP) 프로그램 S/4 HANA(1809)를 도입하기 위해 약 70억원을 투자하는 `S4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최신 버전의 ERP 도입 목적은 대웅·대웅제약·대웅바이오·한올바이오파마 등 대웅제약그룹의 4개 계열사의 통합관리 실현, 글로벌 표준 프로세스 적용을 통한 책임 경영 기반 구축, 업무 자동화 등을 위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앞서 대웅제약은 국내 최초로 SAP ERP의 직전 최신 버전인 ECC6.0을 도입한 바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ERP 고도화 작업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업무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미래의 비즈니스·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정보기술(IT) 인프라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정보와 업무 처리 원칙에 대한 표준화·자동화를 통해 그룹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해 경영 가시성과 본질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