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심 리스크관련 정보 교류·보급 업무 추진

7일 서울 여의도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열린 ‘기업성보험 활성화 및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한국화재보험협회 지대섭 이사장(오른쪽)과 보험개발원 성대규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험개발원>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와 보험개발원은 7일 서울 여의도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기업성보험 활성화 및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업성보험에 대한 보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위험평가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종합하여 제공할 수 있는 체계가 필요하다는 것에 대하여 인식을 공유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상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기업성보험 활성화를 도모하고, 현장중심의 리스크관련 정보 교류·보급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화재보험협회 지대섭 이사장은 “협회가 손해보험사에 제공하는 특수건물에 대한 언더라이팅 자료가 이번 보험개발원과의 업무 협약으로 기업성보험 위험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길 바란다”면서 “손해보험사의 위험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위험률체계 개선 작업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대규 보험개발원 원장은 “보험개발원의 상품·요율 및 통계기능과 화재보험협회의 안전점검 기능 등 고도의 보험 전문성을 상호 결합한다면 보험사의 위험평가 역량 강화 및 관련 인프라가 축적되어 기업성보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