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639억원, 영업이익 199억원, 당기순이익 15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8.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165%, 441% 성장했다. 전 분기와 비교해서도 매출 31%, 영업이익 55%, 당기순이익 23.6%씩 증가한 수치다.

웹젠의 3분기 실적 성장은 지난 6월 출시된 ‘뮤 오리진2’가 견인했다.

뮤 오리진2는 출시 후 5개월이 지난 현재도 매출 순위 5위권을 유지하면서 장기 흥행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전편 ‘뮤 오리진’은 뮤 오리진2가 출시될 때까지 매출 상위를 유지하며 3년 넘게 웹젠의 캐시카우(Cash Cow) 역할을 해왔다.

웹젠은 하반기 이후 이미 출시된 모바일게임 ‘뮤 온라인H5’의 실적에 더해 글로벌 원빌드(Global One-build) 게임 출시 후 흥행성적에 따라 추가적인 매출성장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30위권에 진입한 뮤 온라인H5 외에 가장 빠른 출시가 예정된 게임은 SNG(Social Network Game) ‘큐브타운(Qube Town)’이다. 하반기 중 소프트런칭(Soft-Launching) 방식으로 해외 일부 국가에서 먼저 게임 서비스를 시작하고, 사업일정을 조율해 글로벌 서비스로 전환한다.

웹젠은 이달 초 자회사 웹젠 레드코어(REDCORE)를 설립하면서 신작게임 개발 프로젝트도 구체화했다. 웹젠 레드코어는 스테디셀링 게임인 ‘R2’의 주요 개발진 10여명을 주축으로 설립됐다.

웹젠 본사는 사업 및 경영상의 지원을 제공하고, 자회사는 게임개발로 각자의 전문 분야에만 집중해 양사 간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신작게임의 초반 기획은 완성된 단계로,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후 개발 진행 상황에 따라 사업 일정을 검토한 후 공개한다.

이외에 천마시공, 후딘 등 중국의 여러 파트너사들과 공동으로 제작하는 다수의 모바일게임 및 H5게임 신작도 이르면 내년 상반기 국내외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국내외 게임시장에서 여러 장르의 신작게임, 우수 개발사들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여러 프로젝트에서 긍정적으로 협의를 마무리하고 있다”며 “게임개발 및 신작 확보에 대한 투자를 중심으로 IP제휴사업도 꾸준히 확대해 미래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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