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좌)과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BGF리테일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18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최우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국내 기업 최초로 지자체와 협업하여 지역축제 활성화 및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기 때문이다.

BGF리테일은 지난 3월 김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 20회 김제 지평선축제’의 성료를 위해 ▲팜아트 조성 ▲연날리기 행사 주최 ▲안내배너 설치 ▲이동형 편의점 지원 ▲점포 인프라를 통한 축제 홍보 ▲관내 취약계층에 도시락 기부 등 전폭적인 지원을 보냈다.  

이러한 협업을 기반으로 ‘제 20회 김제지평선축제’는 태풍 콩레이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기대치를 뛰어넘는 관광객을 유치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 밖에도 BGF리테일은 2016년부터 CU(씨유)에서 판매되는 모든 미반상품(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에 김제를 비롯한 호남평야 일대에서 수확한 단일품종 신동진미만을 사용해 우리 농가의 쌀 소비 촉진에 앞장 서고 있다.

BGF리테일은 올해 쌀 매입액을 지난해 대비 약 20% 늘리고, 가정식 컨셉부터 낙곱새, 찜닭 등 외식 메뉴 컨셉의 도시락까지 무려 165가지 미반상품을 선보였다.

또한, 신동진미의 우수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밥 소믈리에’를 투입해 구매부터 제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와 관련 BGF리테일 송재국 상품본부장은 “국내 기업 최초로 시도한 이번 협업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 CU(씨유) 간편식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는데 좋은 시너지 효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자체와 연계하여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을 돕는 한편 CU(씨유) 간편식품의 차별성과 품질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GF리테일과 김제시청이 함께 기획한 ‘HEYROO Friends 팜아트’는 세계축제협회 IFEA 주관 ‘2018 피너클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성과도 거둔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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