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장./사진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장이 15일 서울시로부터 명예시민증을 받았다.

서울시는 지난 7월부터 외국인 명예시민 후보자를 추천 받아 최종 22명을 '서울시 외국인 명예시민'으로 선정했다. 대상은 서울에서 3년 이상 계속 거주 혹은 총 거주 5년 이상인 외국인이나 방문 주요 외빈 중 시장 발전에 기여 또는 귀감이 되는 사회활동에 참여한 이를 대상으로 한다.

실라키스 사장은 2015년 9월 부임 이후 수평적 기업문화 장려, 사회공헌 및 일자리 창출 등에 힘써왔다. 특히 실라키스 사장이 의장을 맡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 산학협동 자동차전문교육 프로그램,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을 펼쳐왔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서울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며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환경을 갖춘 자랑스러운 도시라고 생각한다. 서울시의 명예시민으로 선정된 것은 개인적으로 매우 큰 영광이다”라며 “많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업 시민의 대표이자 서울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