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희 SK하이닉스 신임 대표이사/사진=SK하이닉스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이석희 SK하이닉스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11일 “메모리를 중심으로 한 반도체 산업의 꾸준한 성장은 명확한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이날 회사 내부망에 올린 취임사에서 최근 전 세계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고점 논란’과 관련 “당장의 추위에 대비하되 더욱 멀리 보고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그는 “SK하이닉스는 어떠한 위기에서도 새로운 도전으로 전진하며 불굴의 역사를 써왔다”며 “이토록 훌륭한 기업 앞에 서게 된 저는 막중한 소명감과 더불어 우리의 오랜 꿈을 완성할 수 있으리라는 희망과 결의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신임 대표이사로서 기술 혁신과 고객 관계 확장, 사회적 가치 창출, 임직원 소통 등을 과제로 제시했다.

이 사장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의 가치를 위해 추구해온 기술 혁신은 물론, 내부 효율을 위한 혁신 기술을 과감히 도입해 생산과 경영 시스템 전반을 미래지향적으로 바꿔나가겠다”고 전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을 변화의 원동력으로 꼽기도 했다.

그는 “수요자와 공급자라는 기존의 고객 관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ICT기반의 새로운 생태계를 구현하는 주역이 돼야 한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우리 기술과 제품이 사회와 환경, 사람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를 본격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구성원의 가치를 인정하고, 개인의 성장과 기업의 성장이 다르지 않음에 동감할 수 있는 변화를 추진하겠다”며 “이미 최고 회사의 반열에 올라서려는 움직임이 시작됐으며 구체적인 실천을 통해 본궤도에 올라설 차례”라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