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TV 홍카콜라' 캡처

[월요신문=성유화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18일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외교 문제‧대북 관계 등 국정 전반에 대해 원색적인 비판을 쏟아내며 "내가 복귀하면 정치적으로 사망할 사람이 굉장히 많다"고 경고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유튜브 채널에 '홍준표의 뉴스콕(Coke)'이라는 제목의 6개의 동영상을 올리고 '문재인 대통령 체코 방문 이유' '백두칭송위원회' '탈원전 전기료' '자살공화국 분석' '영화 블랙리스트' 등을 언급했다.

홍 전 대표는 "제가 현실정치에 복귀한다고 하니까 가장 반대하는 집단이 아이러니컬하게 북한이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현실정치에 복귀하겠다고 밝힌 이튿날부터 북측에선 매일 저를 비난하고 욕하고 있다"며 "그만큼 비난한다는 것을 보면 제가 자기들 정치에 맞지 않는 사람이란 건 분명해졌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 같은 경우에 내가 복귀하면 정치적으로 사망할 사람이 굉장히 많다"고 폭로했다.

이어 "민주당이나 정의당은 제가 겁이 날 것. 북한도 마찬가지"라며 "매일 같이 노동신문에 내 욕하고 반대당에서 내 욕하고 있는 속에서 현실정치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체코 방문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체코에는 김정은 일가의 해외 비자금을 총괄하는 김평일이 대사로 가 있다”고 서문을 뗐다.

그는 “체코는 북한에 대한 채권이 627만 달러나 있을 정도로 북한과 긴밀한 거래 관계에 있다”며 “북한은 김대중·노무현 정권 시절 68억 달러 지원을 받았고, 정상회담 대가로 비밀리에 5억 달러 지원을 받았다” 주장했다.

특히 홍 전 대표는 “북한은 절대 무상으로 정상회담을 해주지 않는다"며 "무상으로 답방을 해주지 않을 것”이라고 예견했다.

이어 “미국의 경제 제재로 과거처럼 은행을 통한 현금 전달은 불가능하다"며 그러면 남은 것은 현찰”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과연 어떤 거래가 이뤄졌는지 문재인 정부의 힘이 빠질 때 본격적으로 조사해보겠다”고 의혹의 여지를 남겨뒀다.

최근 국내에서 김 위원장 환영 행사를 준비해 논란을 빚은 백두칭송위원회·위인맞이환영단 등 단체에 대해선 “공안당국은 나중을 대비해 이들의 신상을 다 파악했을 것”이라며 “나중에 정권이 바뀌면 힘을 안 들이고 종북단체들을 처벌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풀이했다.

특히 홍 전 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자살’을 언급하며 문 대통령 정권을 힐난했다.

홍 전 대표는 “노무현 정권 시절 자살한 분이 많았다"며 "결국 본인도 자살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MB(이명박) 정권 시절 자살한 분은 노무현 전 대통령 한 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겨우 1년6개월 지난 이 정권에서도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이 자결했고 노회찬 전 의원이 자살했고 변창훈 검사가 자살했고 정치호 변호사가 국정원 사건으로 조사받다 자살했다”고 문 대통령 정권을 겨냥했다.

이어 고 노회찬 의원이 최근 인권상을 수여받은 것을 겨냥해 "이 정권은 자기편이라 생각하는 사람은 자살하면 훈장까지 주고 재단까지 만든다"고 비꼬았다.

한편 홍 전 대표는 “왜곡되고 부당한 편파뉴스·가짜뉴스를 바로 잡는 샤크 언론이 되겠다”며 지난달 말 유튜브 방송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