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기술연구소·여수공장 연이어 방문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왼쪽 두 번째)가 10일 대전 기술연구소에서 임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 = GS칼텍스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허세홍 GS칼텍스 신임 사장이 현장경영을 통해 본격적인 경영활동에 나섰다.

10일 GS칼텍스에 따르면 허세홍 사장은 이날 대전 기술연구소를 찾아 연구원들과 식사를 함께한 후 연구시설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허 사장은 "기술연구소가 회사 경영기조인 '사업경쟁력 강화 및 신규 포트폴리오 구축' 달성을 위한 올레핀생산시설(MFC)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수에 적극적으로 기여해달라"며 "고부가 화학·소재 등 미래성장 사업 기술 확보와 사업화를 위한 심도깊은 연구를 통해 우리만의 핵심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질적 성장에서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또 "경영기조 달성을 위한 실행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고, 구성원 간 진정한 소통을 통해 결실을 맺을 수 있다"며 "연제든 적극적으로 회사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의견 개진을 해주길 바란다"고 독려했다.

지난 2일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첫 행보로 대전 기술연구소를 찾은 허 사장은 오는 11일 여수공장을 방문, 현장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여수공장은 하루 80만배럴의 원유 정제틍력과 국내 최대규모인 27만4000배럴의 고도화 처리능력을 갖추고 있다. 올해에는 올레핀생산시설도 착공 예정이다. 2021년 완공 시 연간 에틸렌 70만톤, 폴리에틸렌 50만톤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또 허세홍 사장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해 글로벌 동향 파악에 나선다.

GS칼텍스 관계자는 "대표이사 취임 이후 첫 행보로 기술연구소와 여수공장을 방문했다"며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신규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올레핀생산시설 투자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동시에, 미래성장 동력 기술 발굴에 대한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