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지난달 인천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을 진행했다./사진 = 포스코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포스코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첫 취업교육을 진행했다.

14일 포스코는 지난달 인천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첫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취준생 3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기업 인사담당장로부터 직접 듣는 '토크 콘서트'에 참여했다. 또 기업 경영방식을 배울 수 있는 게임 활용 경영시뮬레이션과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 강의 등을 들었다.

포스코는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 포스코 인재창조원 인턴 기회를 부여했다. 과제수행 우수팀에게는 태블릿 PC가 교육 수료자 전원에게는 50만원의 교육수당이 지급됐다.

현재 포스코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2월 교육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교육은 인천 송도, 포항, 광양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3주간 무상합숙으로 진행된다.

포스코는 이를 통해 5년 간 매년 800명의 취준생에게 실무교육을 전수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는 창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과 4차 산업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 등을 통해 5년간 총 5500명의 청년인재 육성도 추진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