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장애 아동 인식 개선 동화책 '학교잖아요?'를 발간했다./사진 = 현대모비스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장애 인식 개선 도서 '학교잖아요?'를 발간했다.

16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장애 인식 개선 도서 '학교잖아요?'는 특수학교를 주제로 장애를 가진 사람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 함께 어울려 사는 따뜻한 모습을 그려낸 동화책이다.

현대모비스는 2014년부터 장애 아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 인식 개선 도서 시리즈 '함께하는 이야기'를 발간해 왔다. 이번이 5회째로 지금까지 1만권 이상의 동화책을 배포했다.

이번에 발간된 동화책 역시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공공어린이도서관, 장애인복지관 등 2450곳에 배포된다.

이광형 현대모비스 CSR팀장은 “아직도 우리 사회는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이해와 편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며 “어린이들이 장애 인식 개선 동화를 읽으면서 서로 다름을 자연스럽게 인정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장애 아동 편의 지원 프로그램인 이지무브도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장애 아동에게 맞춤형 이동 편의 기구와 자세 유지 기구를 지원하고 가족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