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해운․항공 재계리서치
제주항공, 무안~도쿄·블라디보스토크·마카오 취항
사진=제주항공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오는 3월 무안국제공항을 기점으로 도쿄, 블라디보스토크, 마카오 등 3개 노선에 새로 취항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4월 오사카를 시작으로 다낭, 방콕, 타이베이, 세부와 코타키나발루 등 6개 노선에 신규 취항한 바 있다. 오는 3월 3개 노선에 추가 취항함에 따라 무안국제공항을 기점으로 하는 제주항공의 국제선은 9개로 늘게 된다.

오는 3월 1일부터 운항을 시작하는 도쿄(나리타)와 블라디보스토크는 각각 주5회(월·수·금·토·일)와 주4회(월·수·금·일) 운항하며, 3월 2일 취항하는 마카오 노선은 주3회(화·목·토) 일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방발 국제선 확대는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거점 다변화 전략이자 지방공항 활성화라는 우리나라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도전”이라며 “무안국제공항의 활성화와 호남지역 여행자의 편의가 더 나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무안발 신규노선 취항을 포함해 6개의 국내선을 비롯, 아시아태평양지역 42개 등 70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고은별 산업 2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keb0522@wolyo.co.kr
IT. 전자. 항공. 게임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