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월요신문=윤소희 기자]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가 자유한국당 2·27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지사는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당내에 갈등과 분열의 작은 불씨라도 만들지 않기 위해 이번 당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그동안 현 정부의 경제실정과 안보불안, 민생파탄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제1야당의 역할에 대해 많은 분들의 고견을 들었다. 당이 하나 되는 길, 미래로 가는 길, 승리로 가는 길과 제가 가야 할 길을 놓고 많은 갈등과 고민의 시간을 보냈다”며 “그 결과 이번 당대표 선거에 출마히지 않기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판단기준은 갈등과 분열의 작은 불씨라도 제가 만들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다”면서 “저는 탄핵의 아픔을 겪으면서 군주민수(君舟民水)를 가슴 깊이 새겼다. 우리 당은 배를 띄울 수 없을 정도의 민심의 바닥을, 무서움을 처절하게 경험했다. 지금 국민이 우리 당에 보내주는 작은 지지를 안주의 수단이나 과거로 돌아가는 동력으로 이용해서는 희망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직도 난파선에 불과한 우리 당을 더 뜯어고치고 변화시키는 혁신의 에너지가 되도록 해야 한다”며 “저와 뜻을 같이 해 주신 모든 분들과 함께 이 일을 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