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의 드론 '매빅 2 듀얼'./사진 = 한빛드론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한빛드론이 오는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9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한다.

23일 한빛드론은 이번 전시에서 DJI 산업용 드론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과 RYZE사의 교육용 코딩 드론 ‘텔로 EDU’ 2종을 포함한 다양한 드론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업용 드론시장 업계 1위인 DJI의 산업용 드론 매빅 2 엔터프라이즈 듀얼은 접이식 드론 ‘매빅’을 산업 용도로 재개발한 제품이다. 열화상 및 RGB 영상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어 수색 구조, 시설 점검, 소방, 재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DJI의 무인항공 보안솔루션인 ‘에어로스코프’도 전시한다. 에어로스코프는 드론과 조종기의 통신 링크를 추적해 비행 중인 드론의 기체 정보와 비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공항 및 주요 국가 시설 등 위험 지역에서 비행하는 기체를 발견할 시,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또 한빛드론은 청소년들의 코딩 및 무인항공기 기술 교육을 목적으로 개발된 RYZE사의 텔로 EDU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드론으로, 지난해 선보인 텔로의 후속 제품이다.

이 드론은 MIT 공대에서 만든 프로그램인 ‘스크래치(Scratch)’, 애플의 ‘스위프트(Swift)’, ‘파이썬(Python)’ 등 각종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한빛드론은 이번에 텔로 EDU의 군집비행 시연에도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