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조 6,985억원·영업이익 2,108억원

LG생활건강은 사상 최대 4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 사진=LG생활건강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LG생활건강은 사상 최대 4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럭셔리 브랜드가 화장품 사업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LG생활건강은 2018년 4분기 매출 1조 6,985억원, 영업이익 2,108억원, 당기순이익 1,013억원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2%, 13.9%, 23.5% 성장한 것이다.

특히 화장품사업은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도 성장을 지속해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8.2% 성장한 1조501억원을 기록, 화장품사업부 최초 분기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럭셔리 브랜드 ‘후’는 출시 15년 만에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단일 브랜드 기준 연 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생활용품사업 역시 구조조정을 통해 사업 체질을 개선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9%, 7.2% 성장했다. 음료사업은 기존 브랜드의 판매 호조와 활발한 신규 브랜드 출시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2.0%, 영업이익은 21.9% 성장을 달성했다.

4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005년 3분기 이후 53분기 성장,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5분기 증가해 1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LG생활건강 2018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0.5% 성장한 6조7,475억원, 영업이익은 11.7% 증가한 1조393억원, 당기순이익은 12.0% 증가한 6,923억원을 달성했다. 사상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연간 실적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 2018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