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조계현)는 24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에 신규 ‘골드 리그’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프렌즈레이싱의 2019년 첫 업데이트 콘텐츠인 골드 리그는 지난해 11월 업데이트한 실버 리그의 상위 리그 콘텐츠다. 데저트 타운, 데저트 랠리, 웨스턴 타운 등 사막 콘셉트의 신규 맵 트랙 3종이 추가됐다. 골드 리그는 실버 리그에서 ‘레이팅 1500포인트’ 이상 달성 시 입장이 가능하며 하위 리그보다 상향된 플레이 보상을 제공한다.

다양한 신규 파츠도 업데이트했다. 먼저 로드킹, Z시리즈 등의 골드 리그 전용 신규 카트 바디 4종을 추가했으며 가시덩굴, 자물쇠 등의 스킬 아이템 4종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또한 휠·부스터 파츠 및 전통 의상 콘셉트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코스튬을 업데이트했으며 레이팅 시스템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드 리그 오픈 기념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오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재화를 지급하고 경험치 및 콘 획득량을 추가로 증정하는 ‘100%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10일까지 신규 사막 맵 트랙을 플레이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실물 프렌즈레이싱 상품과 인게임 재화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