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이 건조한 세계 최대급 LNG선./사진 = 삼성중공업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삼성중공업이 설 연휴 직전 4200억원 규모의 LNG선 2척을 수주를 공시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29일 삼성중공업은 유럽 지역 선주사인 셀시우스 탱커스로부터 18만㎥급 LNG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중공업이 독자 개발한 세이버 에어, 인텔리만 십 등 친환경·스마트십 기술이 적용된 선박이다.

세이버 에어는 선체 바닥면에 공기를 분사해 선체 표면과 바닷물 사이에 공기층을 형성, 선박의 마찰을 감소시키는 에너지 절감장치의 일종이다. 5% 이상의 연료절감 효과가 있어 20년 운항 시 1년 치 연료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인텔리만 십은 스마트십 솔루션으로 선박 이산화탄소 규제에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연료 사용량,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실시간으로 계측 및 모니터링해 정확한 운항 리포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올해 전년 대비 24% 증가한 78억달러를 수주 목표로 제시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수주목표 달성을 위해 설계, R&D, 영업, 생산 등 전 부문에서 기술개발과 원가절감,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하며, "LNG선 등 수익성 높은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를 통해 수주의 양과 질을 모두 향상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