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건설․부동산 재계리서치
신영, 역세권 대단지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2월 분양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사진 = 신영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신영의 계열사인 신영시티디벨로퍼가 이달 중 충남 아산신도시 탕정지구에서 주상복합단지인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40층, 12개동, 전용면적 84~101㎡ 총 1521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다. 탕정지구 2-C1·C2블록에 아파트와 연면적 4만8683㎡ 규모 판매시설로 구성된다. 2-C1블록은 669가구, 2-C2블록은 852가구가 들어선다.

입지여건으로는 단지 중심에서 반경 300m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탕정역(2020년 예정, 가칭)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1정거장 거리에 KTX천안아산역이 있어 이곳에서 서울역까지 4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또 아산과 천안 도심을 잇는 이순신대로가 지난해 7월 개통했고 21번국도, 43번국도 등도 인근에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송악JCT와 경부고속도로 천안JCT를 연결하는 천안~당진간 고속도로(총 43.9km) 1단계 구간(아산~천안, 20.86km)의 아산IC도 2022년 개통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로는 KTX천안아산역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모다아울렛 등 대형 유통시설이 있다. 단지 앞으로는 탕정지구 중심상업지역도 조성 예정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지웰시티몰이 들어선다.

교육시설은 배방지구 내 연화초, 설화중, 설화고 등이 반경 약 700m 이내에 있다. 천안아산지역 자사고인 충남외고, 충남삼성고 등도 인근에 있다. 탕정지구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예정부지도 인접해 있다.

배후에는 반경 약 4km 이내에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1·2캠퍼스, 코닝정밀소재, 프렉스에어코리아 등이 입주한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가 있다. A5공장 증성 계획, 아산디스플레이시티2 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탕정일반산업단지 등도 조성 예정이다.

설계면에서는 전 가구 남향 배치, 4베이 판상형 구조, 'ㄷ'자형 주방, 드레스룸, 현관 워크인 수납장, 펜트리 등이 적용됐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와 다양한 복합커뮤니티센터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탕정지구 아산권 관문입지에 역과 가장 가까운 유일한 주거복합단지로 희소성과 상징성을 갖춘 단지로 개발될 예정”이라며 “아산신도시에서 기존에 공급됐던 지웰시티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도 높은 만큼 좋은 청약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현호 산업 2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ho0520@wolyo.co.kr
건설. 철강. 중공업. 자동차. IT. 전자. 항공. 공기업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