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한별(왼쪽), 빅뱅 승리/사진=MBC,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월요신문=성유화 기자] 강남 클럽 ‘버닝썬’으로 논란이 된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가 성접대 의혹에 휩싸였다.

SBS funE는 26일 승리, 가수 C 씨, 버닝썬에 지분을 가진 ‘유리 홀딩스’ 대표이자 박한별 남편으로 알려진 유모 씨, 버닝썬 직원 김모 씨 사이에서 지난 2015년말 오간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 내용을 보도했다.

공개된 카카오톡 대화에 따르면 승리는 2015년 12월 6일 밤 대만에서 온 외국인 투자자 B씨 일행의 '접대'를 직원 김씨에게 지시했다.

대화 내용에서 승리는 "응 여자는? 잘 주는 애들로"라고 물었고, 이후 한참 뒤 유 씨는 "내가 지금 창녀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두명 오면 oo이가 안내하고 호텔방까지 잘 갈수 있게 처리해. 두 명이면 되지?"라고 언급했다. 이처럼 '잘 주는 애', ‘창녀’ 등의 단어가 대화방에 오가면서 성접대 의혹이 불거진 것.

이같은 논란에 경찰은 승리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26일 "언론 보도를 통해 제기된 (승리의) 성접대 의혹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내사 착수로 피내사자 신분이 된 승리를 비롯해 언론에 언급된 관련자들도 파악할 방침이다.

한편 이에 대해 승리가 소속된 YG 엔터테인먼트는 전면 부인에 나섰다.

YG 엔터테인먼트는 “본인 확인 결과, 해당 기사는 조작된 문자 메시지로 구성되었으며,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며 “YG는 유지해 왔던 기조대로 가짜 뉴스를 비롯한 루머 확대 및 재생산 등 일체의 행위에 대해 법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승리와 함께 성접대 카톡 보도의 당사자로 지목된 유리 홀딩스 측도 이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추측에 근거한 내용을 바탕으로 쓰인 의혹기사로 더 이상은 그냥 두고 볼 수 없어 유리홀딩스는 의혹에 관한 사실에 대해 입장을 밝힙니다”라고 보도를 부인했다.

유리 홀딩스 측은 “이슈가 되고 있는 카톡 내용은 전부 사실무근”이라며 “승리와 회사에 앙심을 품고 있는 누군가가 허위로 조작된 카톡 내용을 제보하고 있고 이는 확인 절차 없이 보도된 허위사실”이라고 밝혔다.

박한별의 소속사 플라이업 엔터테인먼 측은 "박한별 씨의 남편 분은 승리 씨와 사업 파트너로 함께 일을 했던 것은 사실이오나, 그 또한 일반인인 남편 분의 사생활이기 때문에 자세한 내막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라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