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아들과딸은 6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LG트윈타워에서 노진서(왼쪽)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조진석 아들과딸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교육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사진=LG전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전자는 콘텐츠 전문업체 ‘아들과딸’과 지난 6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LG트윈타워에서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교육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조진석 아들과딸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들과딸은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용 디지털콘텐츠 및 도서를 제공하는 업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가 개발하는 인공지능 로봇 ‘LG 클로이(LG CLOi)’에 아들과딸의 아동용 도서앱인 ‘아들과딸북클럽’을 탑재할 계획이다. 아들과딸이 제공할 콘텐츠는 70여 출판사의 9만여개에 이른다.

LG 클로이는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 아니라 신나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아이들을 위한 친구가 될 수 있다. 특히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하고 시선을 맞출 수 있어 실제로 대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조진석 아들과딸 대표는 “LG전자와 협력해 아이와 교감하며 놀이학습을 하는 인공지능 로봇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전무)은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과 만난 교육용 콘텐츠가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