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는 지난 13일 ‘건강한 나눔 공동 실천 및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경환 유디 홍보기획팀 팀장, 김종명 유디 사장,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 본부장, 이현영 한국잡월드 파트너협력팀 팀장이 사회공헌활동 업무 협약을 기념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 제공.

[월요신문=이명진 기자] 유디치과는 지난 13일 오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나눔 공동 실천 및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유디치과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재능기부를 통한 상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키로 합의했다.

한국잡월드는 유디치과에서 진행하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라는 공동 나눔 캠페인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한국잡월드를 비롯한 기업·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재능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또한 유디치과는 한국잡월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체험관 중 치과의원체험실을 통해 건강한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치과의사와 치위생사 직업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앞으로 유디는 ‘함께 나눌 때 세상은 행복해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단체의 재능을 함께 나누고 치과 진료 및 구강건강용품 후원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는 한국잡월드와의 사회공헌협약을 통해 물질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이번 한국잡월드 뿐만 아니라 아가월드, 본아이에프(본죽), 아시아페이스페인팅협회, 링코, 지마이다스, 추계예술대학교 등 총 7개의 기업 및 기관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공동 나눔 사업을 활성화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