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생활산업
[주총]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LG생활건강 정기주주총회가 열린 가운데 차석용 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통과시켰다. / 사진=LG생활건강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LG생활건강은 15일 오전 9시 서울시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1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2018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매출 6조7475억원, 영업이익 1조393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5%, 11.7%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이사 선임에서는 차석용 부회장은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그는 지난 2005년부터 수장에 올라 그룹 내 최장수 CEO 기록을 가지고 있다.

또 김홍기 부사장(CFO)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기타비상무이사로는  ㈜LG 재경팀장 하범종 전무를 신규 선임했으며 사외이사에 이태희 국민대 경영학과 교수와 김상훈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9250원, 우선주 1주당 9300원의 현금배당을 의결했다.

차 부회장은 “2018년을 되돌아보면 명품 화장품 ‘후’가 출시 15년이라는 비교적 단기간에 순매출 2조원을 달성해 세계에서 손꼽히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숨과 오휘도 명품 브랜드 반열에 더욱 가까이 다가갔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꿈꿔온 회사의 미래 모습인 ‘작지만 보석 같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고객 신뢰를 강화하고 디테일한 항목까지 철저하게 실천해 사업구조 및 일하는 방식의 고도화를 끊임없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은경 기자 산업 1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cek5783@naver.com
생활유통. 뷰티패션. 호텔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