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 전경/사진=고은별 기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전자가 지난해 11월 말 전국 130여개의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 3900여명을 직접 고용하기로 발표한 가운데, 최근 서비스센터 대표단과 직접고용 이후의 처우 등에 대해 합의했다.

15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행된 합의 사항에는 인사체계, 임금, 복리후생 등이 담겨 있다.

LG전자는 5월 1일자로 합의된 채용 기준에 맞춰 서비스센터 직원을 직접 고용할 예정이다. 상반기 내 직접고용과 관련한 모든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최근까지 130여개 서비스센터가 선출한 대표 12명과 직접고용을 위한 협상을 진행해왔다.

LG전자가 서비스센터 직원을 직접 고용하는 것은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특히 별도의 자회사를 두지 않고 LG전자가 직접 고용하는 것은 ‘양질의 일자리 확대’라는 정부 정책과 궤를 같이 하는 것이라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직접고용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LG전자가 직접고용하게 될 3900여명 가운데 현재까지 90% 이상이 LG전자노동조합(위원장 배상호)에 가입했다. LG전자와 노동조합은 이번 직접고용을 계기로 LG전자 고유의 노경(勞經)문화를 더욱 선진화시키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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