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2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19'에 참가해 8K 사이니지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공개했다. 전시회 관람객들이 삼성전자의 8K 해상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감상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삼성전자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0년 연속 글로벌 1위를 수성했다.

최근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8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25.8%의 점유율을 달성해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더 월(The Wall)’ ▲현재까지 15개국에 진출한 시네마 LED ‘오닉스’ 등 차세대 LED 디스플레이 시장을 적극 창출하고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부사장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매장·공항·경기장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을 적극 공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2016년 이후 매년 20%씩 상승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규모는 2018년 기준 104억 달러 규모에서 2020년 130억 달러까지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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