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IT․게임 재계리서치
LG전자, 22일 ‘G8 씽큐’ 출격…카메라 성능↑
사진=LG전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전자가 오는 22일 이동통신 3사 및 자급제 채널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G8 씽큐(ThinQ)를 국내 출시한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LG G8 씽큐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했으며 색상은 카민레드, 뉴오로라블랙, 뉴모로칸블루 등 3종이다. LG전자는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제품을 순차 출시한다.

LG전자가 지난 15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을 통해 LG G8 씽큐를 구매한 고객들은 ▲구매 후 1년간 한차례 액정 무상교체 ▲LG G8 씽큐 케이스 무상증정 등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LG G8 씽큐는 카메라 모듈을 뒷면 강화유리 안쪽으로 처리한 언더글라스 방식을 적용, 카메라 돌출인 ‘카툭튀’가 전혀 없다. 앞면에서도 수화부 리시버를 없애며 전체적으로 매끈한 디자인이다.

LG전자는 제품 전·후면에 각각 ‘Z카메라’와 망원카메라를 탑재하며 카메라 성능도 업그레이드했다. Z카메라는 ▲지문, 정맥, 얼굴 등 다양한 생체인증 ▲터치 없이 제스처만으로 전화를 받거나 앱을 구동하는 ‘에어모션’이, 후면카메라는 사진과 동영상 모두 아웃포커스 효과를 낼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전작 대비 10%가량 늘어난 3500mAh다.

안병덕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프리미엄에 걸맞은 디자인과 성능을 앞세워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G8 씽큐만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별 산업 2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keb0522@wolyo.co.kr
IT. 전자. 항공. 게임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