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씨드' 3개 타입 동시 수상

현대차 팰리세이드./사진 = 현대자동차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26일 현대차는 팰리세이드가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팰리세이드는 현대차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트니스'가 최초로 적용된 모델이다. 그물망 모양의 대형 프론트 라디에이터 그릴, 분리형 헤드램프,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는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과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한 실용성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만의 창조적인 디자인 특징이 더욱 강조돼 기존 SUV에서 볼 수 없었던 아름다움을 갖췄다고 자부한다”고 전했다.

기아차 씨드./사진 = 기아자동차

기아차의 유럽 전략 모델인 '씨드'도 동일한 상을 받았다.

씨드는 5도어 해치백, 왜건, 패스트백 세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세 타입 모두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차량은 기존 모델 대비 낮고 넓은 차체, 힘있게 뻗은 직선적 스타일로 역동적인 외관을 지녔다. 기아차의 상징인 타이거 노즈 그릴은 이전보다 커졌고 세련된 후면 LED주간주행등과 리어 스포일러가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유럽 시장에서 기아차를 대표하는 모델인 씨드는 1세대 모델부터 계속해서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3세대 모델은 최근 ‘2019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르는 등 디자인을 비롯한 전체적인 상품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m Westfalen)에서 주관해 디자인의 혁신성과 기능성 등 다양한 핵심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작을 결정하며,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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