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각 소속사.

[월요신문=윤소희 기자] ‘내가 사랑한 아리랑’ 두 번째 출연진 라인업이 공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BS가 공동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특집 ‘내가 사랑한 아리랑’은 배우 문소리의 단독 MC로 내달 11일 KBS홀에서 열리며 KBS 2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내가 사랑한 아리랑’은 ‘아리랑’을 통해 100년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임시정부 수립 당시 우리 선조들이 꿈꿔온 나라를 되새겨본다.

앞서 대한민국 대표 소리꾼 장사익과 차세대 K팝 디바 효린의 컬래버래이션 무대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펑크 밴드 크라잉넛, 싱어송라이터이자 블루스 대모 한영애, R&B 소울 디바 정인이 두 번째 출연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먼저 크라잉넛은 ‘저항의 아리랑’이라는 주제로 무대를 꾸민다. 100년 전 이 땅의 독립을 부르짖던 선조들의 가슴 속 뜨거운 저항정신을 오롯이 담아낸 크라잉넛의 무대는 ‘내가 사랑한 아리랑’을 묵직하고도 짜릿한 울림으로 물들일 전망이다.

한영애 밴드와 정인은 ‘도전의 아리랑’이라는 타이틀의 무대를 선보인다. 100년이라는 시간 동안 우리 민족이 보낸 도전의 시간이 두 뮤지션의 목소리를 통해 고스란히 전해질 예정이다. 특히 한영애 밴드와 정인의 만남과 특급 컬래버래이션 무대가 궁금증을 자아낸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