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쉐보레 트래버스, 콜로라도./사진 = 한국GM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한국GM이 2019 서울모터쇼에서 쉐보레(Chevrolet)의 대형 SUV와 픽업트럭 라인을 전시하고 연내 출시를 확정했다.

28일 한국GM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를 소개했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한국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역할 뿐 아니라, 쉐보레가 새로운 세그먼트에 진입해 새로운 고객들을 브랜드로 이끌어오는 전략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쉐보레는 한국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개성을 대변할 수 있는 폭넓은 제품군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형 SUV 트래버스는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2세대 모델이다. 쉐보레 패밀리룩을 적용해 역대급 차체 크기에 어울리는 대담하면서도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연출한다. 전장 5189mm의 동급 최대 차체를 자랑하며 전면부 그릴의 크롬 엑센트, LED 시그니쳐 라이팅, 업계 최초 9 LED D-옵틱 헤드램프(D-Optic LED headlamp), LED 리어램프를 장착했다. 동급 최고 휠베이스(,071mm)를 기반으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도 확보했다. 트렁크 적재량은 기본 651L이며, 3열을 접었을 경우 1645L, 2열과 3열을 모두 접으면 적재량이 2781L까지 늘어난다. 3열 바닥에 숨겨진 적재 공간을 비롯해 12개의 스마트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실내에는 커넥티드 기술을 강조한 첨단 편의 장비를 탑재했다. 센터페시아 중앙에 위치한 최신 8인치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의 연동을 통해 운전 중에도 안전하게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 3열 USB 충전 포트를 통해 전 좌석 탑승객들의 디지털 디바이스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 출시되는 트래버스에는 3.6리터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북미 인증 기준으로 최고 출력 310마력, 최대 토크 36.8kg.m의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9단 자동변속기와 어울려 가솔린 SUV 특유의 정제된 퍼포먼스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비는 미국 환경 보호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기준 고속연비 약 10.6km/l, 도심연비 약 7.2km/l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중형 픽업트럭으로 견고한 풀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 자랑한다. 대담하게 디자인된 전면부 디자인과 높이 솟은 후드라인은 17인치 블레이드 실버 메탈릭 알로이 휠에 장착된 올 터레인 타이어(All-terrain Tire)와 어울려 강인한 인상을 연출한다. 2열 좌석이 있는 크루 캡(Crew Cab)의 숏 박스(Short box) 모델로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9mm)를 지녔다 화물적재 능력은 1170리터다.

북미 인증 기준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2kg.m의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됐다.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Autotrac Active 4×4) 시스템은 4륜 또는 2륜 구동 방식의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한다.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모드를 조절하는 AUTO 모드도 지녔다. 최대 3.2 톤의 견인 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토우/홀 모드(Tow/Haul Mode)’ 및 트레일러 브레이크(Trailer Brake) 통합 시스템을 적용, 변속 패턴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하는 등 적재함 및 트레일러 하중에 따른 차량 제어를 지원한다. 트레일러 스웨이 콘트롤(Trailer Sway Control) 시스템을 통해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한국GM은 올 하반기 트래버스와 콜로라도 공식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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