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28일 서울모터쇼에서 '시빅 스포츠'를 출시했다./사진 = 혼다코리아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혼다코리아가 28일 '2019 서울모터쇼'에서 '시빅 스포츠'를 공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혼다 시빅은 혼다의 베스트셀링 세단이다. 시빅 스포츠는 1.5리터 VTEC 터보 엔진과 CVT가 조합된 모델로 고성능·고효율을 추구했다. 여기에 혼다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혼다 센싱'을 기본화해 안전·편의사양도 높였다.

외관은 북미 최상위 트림인 시빅 투어링을 기반으로 스포츠 세단 특유의 요소가 가미됐다. 전면부는 솔리드 윙 디자인의 블랙 컬러 프론트 그릴과 범퍼 하단에 블랙 컬러의 사이드 가니쉬, 스키드 가니쉬를 적용해 고급감을 줬다. 측면은 18인치 블랙 톤 알로이 휠을 더해 스포츠 모델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후면은 블랙 트렁크 스포일러, 듀얼 이그져스트 파이프를 통해 스포티한 스타일을 표현했다.

이지홍 상무 이사는 “시빅 스포츠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혼다 센싱 기본 적용, 강력한 VTEC TURBO 엔진을 탑재해 상품성이 업그레이드 됐다”며, “한국 전용 사양이자 어코드 터보 스포츠의 뒤를 잇는 또 하나의 스포츠 세단인 시빅 스포츠의 매력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