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월요신문=장혜원 기자] 야간 근무 중인 환경미화원을 치고 달아나 숨지게 한 50대 은행 부지점장이 구속됐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사) 혐의로 국내 시중은행 부지점장 박모씨(52)를 구속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난 19일 밤 10시쯤 음주 상태로 차를 몰고 가다 서울 관악구 낙성대 공원 근처에서 환경미화원 한모씨(54)를 치고 아무런 조치 없이 달아나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음주 뺑소니 사고로 머리에 중상을 입은 한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지난 21일 오후 끝내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야간 근무 중이던 한씨는 갓길에 쓰레기 수거차를 정차하고 운전석에서 차량 뒤편으로 이동하다가 차에 치였다”고 설명했다.

경찰 조사 결과 박씨는 사고 직전 자신이 부지점장으로 있는 시중은행 직원들과 회식을 하고 술을 마신 것으로 드러났다.

음주측정결과 당시 박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13%였다.

박씨는 경찰 조사에서 “운전 중 잠깐 졸아 차와 부딪친 줄 알았을 뿐 사람을 친 줄은 몰랐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경찰이 박씨의 차량 블랙박스를 확인한 결과 박씨는 한씨를 친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고, 사고 당시 충격으로 꺾인 조수석 보조거울을 세우는 등 증거인멸을 시도한 정황도 포착됐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