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임명은 박근혜의, 박근혜에 의한, 박근혜를 위한 인사”

정의당은 1일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직접적 친분' 증언 확보와 관련해 “박근혜 정권 차원에서 '김학의 수사'를 은폐했다는 정황이 확실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월요신문=박현진 기자] 정의당은 1일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직접적 친분' 증언 확보와 관련해 “박근혜 정권 차원에서 '김학의 수사'를 은폐했다는 정황이 확실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최석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김학의 전 차관은 박 전 대통령과 ‘직접적인 인연은 없다’고 밝힌 바 있지만, 이와 달리 둘의 직접적인 친분관계가 드러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CBS노컷뉴스> 1일 “김 전 차관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막역한 사이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CBS노컷뉴스>는 이날 “당시 사정을 잘 아는 수사당국의 한 핵심 관계자는 ‘박 전 대통령과 김 전 차관이 어릴 적 청와대 동산에서 함께 뛰어놀던 사이란 진술이 여러 번 나왔던 걸로 기억한다’고 보도했다.

최 대변인은 “언론보도에 따르면,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학의 전 차관은 어릴 적부터 친했으며 '청와대서 뛰어놀던 사이'라는 구체적인 정황까지 밝혀졌다”며 “또한 둘의 인연은 부친부터 내려온 것이며, 가족 간 친분도 두터웠다고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김학의 동영상'의 존재를 알고도 임명을 강행한 이유가 이제 설명이 된다. 결국 김학의 임명은 박근혜의, 박근혜에 의한, 박근혜를 위한 인사였던 것”이라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이날부터 특별수사단이 재수사에 돌입하는 것과 관련, “뇌물수사와 수사외압 의혹 뿐 아니라, 성범죄 사건까지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사건의 실체를 한 점의 의혹도 남김없이 드러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검찰이 사활을 걸고 철저한 수사를 하는 것만이 특수단에 쏠리는 우려를 불식시키는 길이다”라고 더붙였다.

최 대변인은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겨냥해 “사태가 박근혜 정권과 함께 자유한국당을 집어삼키고 있는데도, 황교안 대표는 비겁한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며 “청와대까지 나서서 무마한 수사를 당시 법무부장관은 몰랐다는 것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당시 법무부장관인 황교안 대표와 민정수석으로서 인사 검증 책임자였던 곽상도 의원은 명백한 수사 대상”이라며 “당당하다면 진실을 거부할 이유가 없다. 특수단 수사 협조와 함께, 즉각 '조건없는 특검'을 수용하기 바란다”고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