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성 기자 매수 의혹, 창원성산 경남FC 경기장 불법선거운동 논란 질타

더불어민주당이 4·3 보궐선거 D-1일을 앞두고 선거운동 과정에서 각종 의혹과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자유한국당애 대한 총공세를 집중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월요신문=박현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4·3 보궐선거 D-1일을 앞두고 선거운동 과정에서 각종 의혹과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자유한국당애 대한 총공세를 집중하고 있다.
 
민주당은 2일 통영·고성 선거구의 기자 매수 의혹과 창원성산 경남FC 경기장 불법선거운동 논란을 타겟으로 삼아 한국당에 맹공을 퍼부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선관위는 정점식 후보측 기자 매수 행위 엄정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정점식 후보자의 측근이라는 오모씨가 정점식 후보 기사를 긍정적으로 써달라며 기자를 매수하려고 했다는 녹취록이 공개됐다”며 “오씨는 정점식 후보를 ‘내가 모시는 지청장이다’, ‘나와 특수관계다’라고 밝히며, 기자에게 50만원을 주었다고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통영·고성 보궐선거가 자유한국당 이군현 전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과 의원직 상실로 인해 실시되는 점을 상기시키며 “위법한 돈 문제로 실시되는 보궐선거에 돈으로 기자의 양심과 유권자의 표를 얻으려는 매수행위가 이뤄진 것이다. 돈이면 안 되는 게 없다는 금품선거의 전형이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선관위는 돈으로 표를 사는 구태를 근절하고 유권자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사안을 한 점 의혹 없이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재정 대변인은 황교안 대표의 경남FC 경기장 불법선거운동 논란을 거론하며 “황교안 대표와 자유한국당의 반칙·갑질. 유권자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강기윤 후보의 ‘갑질 선거운동’ 여파가 계속되고 있다”며 “강기윤 후보는 ‘경남FC에 피해가 없도록 할 것’이라고 했으나 책임질 수 없는 공허한 사과일 뿐이다”라고 잘타했다.
 
이날 프로축구연맹 경기위원회는 지난달 30일 경남FC-대구FC 경기가 열린 창원축구센터에서 발생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강기윤 후보의 불법선거운동 논란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개최해 경남FC 징계를 논의 중이다.
 
이 대변인은 “황교안 대표와 한국당이 잘못을 저질렀는데, 이를 막고, 갑질 피해만 당한 경남FC가 왜 징계 대상이 돼야 하는지 국민과 경남도민은 이해할 수 없는 노릇이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선관위를 향해 “이런 상황에서 선관위가 한국당에 앞으로 법을 잘 지키라는 공문 한 장 달랑 보낸 것은 하나마나한 조치라는 비판을 피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