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공기업 재계리서치
코레일-폴란드철도 MOU…직원 교류·지식 교환 등 합의
손병석 코레일 사장(사진 오른쪽)은 지난 9일 오후 코레일 서울사옥에서 폴란드철도공사 사장 크리쇼토프 마민스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사진 = 코레일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코레일이 한국-폴란드 수교 30주년을 맞아 폴란드철도공사(PKP)와 협력을 강화한다.

10일 코레일은 지난 9일 서울역에서 폴란드철도공사와 상호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서울역-바르샤바중앙역 간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향후 상호경험 및 지식 교환, 직원 인적 교류, 경영진 정기 미팅 및 세미나 개최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코레일은 한반도종단철도(TKR), 대륙철도 연결을 위해 러시아, 몽골, 프랑스 등과 업무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폴란드는 시베리아철도(TSR), 중국횡단철도(TCR)로 연결되는 유럽의 관문이다. OSJD 본부도 이곳에 있다. 화물수송량으로는 독일에 이어 유럽 내 2위를 기록하고 있어 국제열차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손병석 코레일 사장은 “폴란드철도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OSJD 회원국 간 업무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다가오는 대륙철도 시대를 차분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지현호 산업 2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ho0520@wolyo.co.kr
건설. 철강. 중공업. 자동차. IT. 전자. 항공. 공기업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