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월요신문=윤소희 기자] 일본 록밴드 엑스재팬의 리더 요시키가 강원 산불 피해 지역의 아이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요시키가 지난 4일 발생한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아이들을 돕기 위해 자신이 운영하는 미국 비영리 공익법인 ‘요시키 파운데이션 아메리카(YOSHIKI FOUNDATION AMERICA)’를 통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요시키는 평소 배우 이병헌과 친분이 두텁다. 이병헌·이민정 부부가 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1원을 기부했다는 소식을 듣고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싶다며 기부에 동참했다.

그는 재단을 통해 “강원 산불 피해 지역이 하루 빨리 복구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요시키는 동일본 대지진 등 일본 내 재해 지역 뿐만 아니라 중국 쓰촨성 지진, 미국 허리케인 허비 등 피해 지역에도 국경을 넘은 다양한 자선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한편 일본 비주얼록의 선두주자인 엑스재팬은 1985년 데뷔, 화려한 외모와 음악으로 데뷔 초부터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엑스(X)’, ‘엔드리스 레인(Endless Rain)’, ‘세이 애니싱(Say Anything)’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선풍적 인기를 누렸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