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타 분석 통한 고객 니즈 반영

C2 HOUSE 개념도./사진 = 대림산업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대림산업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HOUSE'를 17일 공개했다.

이날 대림산업은 국내외 소비 및 주거 트렌드와 고객의 행태 등 총 1200여만명 이상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성향을 이해하고, 소셜 인사이트 검색을 통한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주거 플랫폼 C2 HOUSE를 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

C2 HOUSE는 ‘Creative Living’과 ‘Customizing Space’의 결합어로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사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핵심요소는 크게 3가지다. 디자인 차별화, 주거 최적화, 라이프스타일 맞춤이다.

먼저 C2 HOUSE는 사는 이의 라이프스타일, 삶을 온전히 담기 위해 비움을 콘셉트로 조형과 선을 단순화시키고 색감을 최소화했다. 화려한 기교보다는 단아한 유러피언 느낌의 심플 앤 모던 인테리어로 본인의 취향에 맞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연출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거실 아트월을 주방까지 확대해 인테리어에 통일감을 주는 동시에 훨씬 더 넓은 공간감을 제공했다. 주방은 대형 와이드창으로 채광과 실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기존의 창문으로 사용되었던 공간도 수납공간으로 채워져 기능적인 부분까지 충족시켰다.

C2 HOUSE는 가족 구성원 누구나 편리하게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적의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공간의 거리와 생활방식을 고려한 가사 동선이 특징이다. 가사 동선은 요리, 청소, 세탁 등 집안일을 하기 위해 움직여야 하는 동선을 말하는데 움직임이 줄면 효율성은 극대화된다. 예를 들어 화장실에서 애벌빨래를 한 뒤 물이 뚝뚝 흐르는 빨래를 안고 세탁실로 뛰어가는 일이 없도록 다용도실에 원스톱 세탁 존을 마련했다. 심지어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싱크볼과 다림질 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주방은 고객들의 선호가 높은 6인용 식탁이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빌트인이 아니 일반 대용량 냉장고도 돌출 없이 넣을 수 있는 깊어진 냉장고장을 마련했다.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변경 가능한 평면도 제공한다. 안방, 주방, 화장실 등에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채 공간을 트거나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를 도입한 것이다. 기존의 가변형 아파트의 경우 가족 구성원과 생애주기에 따른 라이프 사이클, 가족 공동체 중심의 공간 활용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하지만 C2 HOUSE는 한 단계 더 나아가 가족 개개인의 성향과 개성, 삶의 방식,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 자체를 담아내는 그릇으로 그 개념과 의미를 한 차원 더 확장시키고 극대화했다.

여기에 C2 HOUSE에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24시간 깨끗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한다. 공기청정기만으로는 미세먼지만 걸러줄 뿐, 휘발성 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 등은 배출이 안 된다는 점에 착안해 환기와 공기청정이 같이 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C2 HOUSE는 이달 말 하남 감일지구에 분양예정인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에 첫 적용된다. 대림산업은 C2 HOUSE에 대한 특허 등록을 올 하반기 완료하고 독보적인 상품 우위를 선점해 나갈 계획이며, 이후 예정된 분양 사업장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