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및 우수상 등 다섯 팀 선정해 중국 상해 자유여행 특권 제공

사진=BC카드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BC카드(사장 이문환)가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북(paybooc) QR결제’를 주제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총 상금 30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페이북 QR결제 서비스 마케팅과 컨텐츠(영상 및 이미지)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우선 마케팅 부문에서는 ▲디지털 결제 트렌드에 맞는 페이북 QR결제 커뮤니케이션 방안 ▲대학생 타겟 바이럴 마케팅 방안을 주제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자유 양식으로 아이디어 기획서를 제출해 지원하면 된다.

컨텐츠 부문에서는 페이북 QR결제 활성화를 위한 바이럴 영상 또는 이미지 컨텐츠를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3분 이내의 영상 또는 스토리라인이 있는 6~12컷 이내의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오는 6월 3일 자정까지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 자격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공모전 공식 메일로 부문별 공모자료와 함께 지원자의 성명, 소속, 연락처, 페이북 ID를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휴학생은 지원할 수 있지만, 대학원생의 경우 참여할 수 없다.

본선 진출 대상은 6월 10일 개별 통보 및 페이북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본선은 6월 26부터 3일간 진행되며, 7월 4일 대상(1팀) 및 우수상(1팀) 포함 최종 5개 팀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5개 팀 전원은 2박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항공료 및 숙박비는 BC카드가 전액 부담한다. BC카드는 5개 팀 중 2개 팀을 선정해 대상(상금 300만원)과 우수상(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은 “BC카드 페이북 QR결제는 결제 편의성 뿐만 아니라 글로벌 호환성, 보안성 모두 겸비한 간편결제 서비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BC카드 페이북 QR결제는 BC카드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신용카드 기반의 QR코드 결제 서비스다. 별도 잔액을 충전할 필요가 없고, 기존에 사용 중이던 신용카드 혜택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페이북 QR결제는 편의점(GS25, 이마트24), 대형마트(롯데마트), 면세점(롯데, 신세계), 생활용품점(다이소), 패스트푸드(KFC) 등 약 2만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BC카드는 300만 전체 가맹점은 물론 푸드트럭 등 카드 결제 인프라 구축이 어렵던 영세가맹점으로도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