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월요신문=장혜원 기자] 한밤중 부산의 한 건물에서 알몸 상태로 소화기 난동을 부린 인물로 추정되는 여성이 사건 당일 창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지난달 27일 오전 5시 40분쯤 경남 창원시의 한 운동장에서 숨진 채 발견된 A씨(25)가 같은 날 새벽 부산의 한 상가건물에서 알몸 상태로 소화기를 뿌려대며 난동을 벌인 여성으로 추정된다”고 2일 밝혔다.

경찰은 A씨 시신에서 별다른 타살 흔적이 없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현재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한 상태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7일 새벽 0시 20분쯤 부산 부산진구의 한 상가건물에 무단으로 들어가 5층 옥상에 자신의 옷과 신발을 벗어 놓은 뒤 알몸 상태로 계단을 통해 3층으로 내려가 화재경보기를 파손하고 비상계단에 있던 소화기를 들고 소화액을 마구 뿌려댔다.

1층 마트로 내려와서도 소화액을 뿌린 뒤 건물 밖으로 도주하는 바람에 마트 안에 있던 사람들이 황급히 대피하는 소동도 벌어졌다.

CCTV 영상 분석 등을 통해 달아난 A씨의 이동경로 추적에 나선 경찰은 A씨가 범행 이후 옷을 입은 뒤 택시를 타고 경남 창원으로 이동한 것을 확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숨진 A씨가 소화기 난동을 부린 여성으로 추정돼 수사를 종결할 예정”이라며 “정확한 신원 일치 여부는 국과수 감정 결과를 통해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