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공기업 재계리서치
한국공항공사, 상반기 83명 뽑는다…블라인드 채용 확대
사진=한국공항공사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가 2019년 상반기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7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채용분야는 행정, 전산,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통신전자 등 10개 분야로 미래 신성장 사업에 집중하고 글로벌 공항운영 전문가 확대를 위한 외국어(스페인어) 전형을 별도로 실시한다. 공항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산업안전관리 및 EOD(폭발물처리) 분야 경력직을 포함해 총 83명을 신규 채용한다.

특히 공사는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전형 진행을 위해 이미 적용해오던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전면 확대한다. 입사지원서에 성별, 연령, 학력, 사진 등 불합리한 차별이 개입될 수 있는 인적사항을 완전히 배제하고 면접 시에는 지원자의 학력, 성별 등 일체의 인적사항 정보를 면접관에게 제공하지 않고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AI 면접을 도입,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과 보훈자 전형을 별도로 진행하고 비수도권 지역인재 및 기초생활수급자를 우대하는 등 사회형평적 인재채용을 지속 추진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방침이다.

이번 채용에 대한 응시지원은 오는 8일부터 16일 15시까지 가능하다.

한편, 한국공항공사는 지난해 상·하반기에 214명을 채용한 데 이어 이번 상반기에 83명을 신규 채용함으로써 정부의 일자리 확대 정책을 적극 실현하고 신공항, 미래사업 분야 등 신규 채용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고은별 산업 2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keb0522@wolyo.co.kr
IT. 전자. 항공. 게임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