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IoT 홈패드./사진 = 삼성물산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이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에 IoT 기술과 주거시스템을 접목한 '래미안 IoT 플랫폼'을 첫 적용한다.

래미안 IoT 플랫폼은 삼성물산이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다. 삼성전자, 네이버, 카카오, KT, 삼성SDS, CVnet 등과 협업해 단지 내 주거시스템, 스마트가전, 음성인식 AI 스피커 등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에는 IoT 홈패드, IoT 도어락,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 스마트 TV폰, 음성인식 조명 스위치 등이 적용된다. 스마트 미러와 IoT 커튼 등의 옵션 상품도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다.

삼성물산은 향후 래미안 IoT 플랫폼을 더 많은 제품과 연동하기 위해 IT 기업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또 입주 후에도 최신 제품을 연계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현재는 방문자 영상통화, 임시출입키 발급, 챗봇 등 외출시에도 출입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 적용을 준비 중이다.

한편 삼성물산은 오는 6월 부산에 분양하는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에 미세먼지 저감기술을 적용한 클린 에어 패키지도 적용한다. 단지 외부부터 가구 내부까지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기술로 구성된 패키지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