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T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불꽃축제 VR, 골프 5G 생중계부터 아이돌 경연 VR까지 ‘5G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대한다.

SK텔레콤은 엠넷의 인기 아이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VR영상 100여편을 오는 18일부터 독점 서비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5G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옥수수 5GX관’에 프로듀스 X 101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프로듀스 X 101은 톱스타를 꿈꾸는 K-POP 연습생들이 펼치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다. 이 프로그램이 첫 방송을 시작한 2016년 이후 VR로 제공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은 프로그램 기획·촬영 단계부터 5G를 접목했다. 풀HD 대비 최소 4배 선명한 3D UHD 특수카메라로 합동 무대 등을 촬영하고 자연스러운 3D 영상을 위한 ‘영상 왜곡 보정 기술’, 다수의 출연자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프로듀스 X 101 VR 영상은 옥수수 앱의 5GX관에서 SK텔레콤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5G 및 LTE로 시청할 수 있으며 5G로 볼 때는 보다 선명한 화질로 지연 없이 고용량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양맹석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그룹장은 “5G 상용화 이후 옥수수 5GX관과 소셜VR 통한 VR콘텐츠 이용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5G를 5G답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전용 서비스와 콘텐츠를 빠르게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